지난 글에 이어, 미국의 주요 Biotechnology Fund의  20년 1분기 기준 Portfolio Update.
대체적으로 롱펀드들이라 그런지, 그냥 들고있거나 비중 상위종목들은 더 담는 모습들이다.



별다른 변화는 없다. 애초에 SGEN과 INCY는 Baker Bros가 지분 20% 가량을 들고 있는 최대주주이기에ㅋㅋ 적극적인 트레이딩을 하는 곳은 아닌 것 같다. 
여긴 참 비중 상위종목으로 엄청난 수익을 내고 있는 무시무시한 하우스....
이런 곳에서 신규로 뭔가 담으면 볼만할 것 같은데, 비중이 너무 미미하다. 어지간해서 한번 사기 시작하면 잘 안팔고 계속 주워담는 스타일이신 듯.


ALEC을 상당 부분 수익 실현 했고, BIIB와 GILD를 왕창 담았다. 신규로 담은 ARQT, PASG는 모두 1분기 신규 상장종목으로, OrbiMed에서 private stage부터 투자했던 회사들. 

ARQT는 PDE4i인 roflumilast의 topical cream 제형으로 3상(psoriasis)/2상(AD) 중이다. 제형/적응증 특성상 대규모 임상을 해야 해서 2 pivotal study + 1 OLE 진행 중이고 21년 상반기 topline data expected, 이어서 하반기에는 AD의 2b topline data 발표 예정. Frazier가 최대주주고, Bain Capital Life Science와 OrbiMed에서 펀딩 하고 올라왔다.

PASG는 Penn'S GTP (Upenn Gene Therapy Program)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유전자 치료제 (therapeutic gene delivery) 회사로, CNS indication / AAV delivery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Lead pipeline은 GM1 indication, GLB1 gene, AAVhu68 delivery로 '20년 상반기 IND filing, '21년 상반기 clinical data readout 예정. OrbiMed 외에는 Frazier, Versant 등이 들어와있다.



Neurocrine을 꽤 팔았고, 그 외에는 비중 상위에 담겨 있던 종목들을 그대로 더 샀다. 
신규 편입 종목으로는 FREQ 정도? cochlea의 progenitor cell을 activation하는 small molecule로, hair cell loss에 의한 청각장애를 치료하는 약이다. 기존에 허가받은 HDACi (sodium valproate) 에다가 GSK3i를 NCE로 만들어서 polymer formulation으로 만든 약. '19년 1월에 2a 시작해서 하고있었는데 임상 사이트들이 문을 닫으면서 enrollment가 조금씩 늦어지고 있는 듯. 원래 '20년 하반기 결과 발표 예정이었으나 조금 밀릴 듯 하다.



여기 포트폴리오는 참 다른 곳이랑 많이 안겹치는 독특한 종목들이 많은 듯.. 신규로 1% 이상 새롭게 편입한 종목도 제일 많다. 
Nuvasive(minimal invasive surgery solution), Abiomed (heart pump), Pacira (extended release) 등을 신규 편입. 요즘 핫한(?) SDGR도 보인다. Device 쪽에 재미를 붙이신 모양이다.


COVID-19에 대한 TECH ATLAS 맵을 공개하면서 이번에 좀 이름을 알린듯 (Peter Kolchinsky의 신규 저서 홍보는 덤ㅋㅋ) 볼때마다 드는 생각이지만 Tech Atlas는 정말 엄청난 조직인 것 같다...
아무튼 이 하우스가 제일 다양하게 신약개발 회사들을 많이 담는 편이라, 보다보면 재미있는 아이디어들이 많다. 
OrbiMed와는 반대로 ALEC을 3배나 더 샀고, Axsome은 4배가 넘는 수량을 더 담았다. 
Exelixis (cabozantinib 등 TKI), Adverum (AAV gene delivery, AMD), BDTX (allosteric inhibitor) 등이 재미있어 보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