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운영하던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ako92) 운영을 마무리하고, 2017년 10월부터 티스토리에서 새롭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약/바이오 분야 투자에 대한 저의 생각들과 투자의사결정에 필요한 내용, 취미생활들을 정리해놓는 공간입니다. 

 


Analysis

- [Market Update] 국내외 증시와 제약/바이오 시장에 대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Comp Snapshot] 해외 (가끔 국내) 제약/바이오 업체들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업데이트합니다. 선정하는 기준은 딱히 없지만, 주로 신규상장하거나 Universe로 지켜보고 있는 회사들 중 관심을 받을만한 회사들 위주로 살펴봅니다.

- [In-Depth] 제약/바이오 관련 분야, 투자 관련 내용 등 특정 테마에 대한 분석 글들을 다룹니다. 증권사에서 커버리지 개시 시 작성하는 보고서와 마찬가지로, 발간횟수를 늘리기보다는 하나의 글에 깊이 있는 내용을 담아 볼 예정입니다. 시판 중인 약물이나 바이오시밀러, 보톡스, 의료기기 등 이미 상업화 단계에 접어든 품목들의 경우 science보다는 제조/유통 방식의 접근이 더 타당하다고 생각하며 이미 좋은 분석 자료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정리된 자료가 없다거나 깊이있게 분석해볼만한 내용들을 중심으로 가끔 업데이트합니다.

- [Insights] 간략한 자료 정리 및 주목할만한 뉴스들, 여러가지 투자 아이디어 등에 대한 내용들을 그때그때 정리하는 카테고리입니다.

 

Study


- [Reports] 주로 증권사 Analyst들이 발간하는 제약/바이오 시장 관련 보고서를 리뷰합니다. 참고할만한 국내외 연구기관 등에서 발간한 동향보고서 등에 대해서도 다뤄볼 예정입니다.

- [Books] 제가 읽고 있거나, 읽었거나, 읽을 예정인 책들과 교과서 등을 포스팅합니다. 주로 금융/투자 및 제약/바이오 관련 책들입니다.

- [Others] 다녀온 오프라인 행사, 들었던 온라인 강의들 중에서 정리해놓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것들을 간혹 올려놓습니다.

 

Life

- [Bartender] 저의 취미인 칵테일에 대한 내용들로, 주로 국내외 바 탐방기와 칵테일 레시피 등을 포스팅합니다. 전공공부를 하다가 TCA cycle 외우는 것에 지쳐서 시작했던 칵테일인데 어쩌다보니 바텐더 자격증까지 따게 되었지만... 만드는 것보다 마시는 것만 하고 있습니다. Rum, Fortified Wine, Brandy, Cognac 등을 좋아합니다.

- [Others] 저의 또다른 기타 취미들에 대한 내용들입니다. 각종 미드, 음악, 운동 등등...

+ Recent posts